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Notice

Messag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LANGUAGE

Filename: libraries/user_agent_parser.php

Line Number: 226

커뮤니티 > 하늘체의료진칼럼 - [뷰티한국]분당 하늘체한의원이 제안하는 &#39...

[뷰티한국]분당 하늘체한의원이 제안하는 '등 여드름' 발생원인 및 관리·치료법
첨부파일 2015-04-06 531


예비신부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계절, 봄에는 예비신부들의 고민이 많아지기 마련이다. 특히 아름다운 드레스 자태를 보여주고 싶지만 현실은 등 여드름과 등 여드름 자국 때문에 고민이 많은 예비신부들의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분당 하늘체한의원에서는 이처럼 예비신부들의 등 여드름, 등 여드름 자국을 치료하기까지 스스로의 예방법과 올바른 치료시기를 알려주기 위해 '예비신부클리닉'을 시행하고 있다. 

 

등 여드름은 위치상 눈으로 확인되지 않아서 방치하거나, 손으로 뜯어서 색소 자국이 남기 쉽다. 항상 노출되는 얼굴에 발생하는 여드름과 달리 등 여드름의 경우 다른 계절에는 타인에게 보여질 일이 없지만, 옷이 얇아지고 목과 등 라인이 드러나는 옷을 입기 시작하는 봄철이나, 웨딩 시즌을 앞둔 신부들에게는 커다란 걱정거리다. 특히 일생에 한 번뿐인 결혼식에서 순백색 웨딩 드레스 위로 검고 붉은 여드름 자국이 보이는 것이 신경 쓰이는 것은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라면 고민일 수밖에 없다.

 

등 여드름의 발생 원인은 얼굴에 나는 여드름과 크게 다르지 않다. 호르몬의 영향, 박테리아 증식, 모낭벽의 과각화, 잘못된 생활 습관,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돼 등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분당 하늘체한의원 김유라 대표원장은 "한의학적으로는 기와 혈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비정상적인 분포를 보이는 과잉된 열이 등 여드름의 원인이 된다"며 "더불어 얼굴 여드름과 달리 등은 항상 옷의 자극을 받게 된다. 피부 발란스와 장벽 기능이 깨진 피부에 화학섬유 또는 합성 세제로 세탁한 옷의 자극은 여드름을 더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등 여드름 원인에 대해 설명했다.

 

분당에서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치료를 중점으로 하는 분당 하늘체한의원 김유라 대표원장은 또한 "한 번 발생하면 만성적이고, 색소나 자국을 남기는 등 여드름은 우선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등 여드름 관리법을 제안했다. 

 

 

 

1. 등 클렌징 
등은 손이 잘 닿지 않아 샤워를 할때 대충 닦아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습관이 계속되면 등에 각질이 과도하게 쌓이고, 여름철에는 노폐물이나 땀이 계속 남아 여드름을 발생시킨다. 전문 제품을 이용해 손이 닿지 않는 부위까지 깨끗하게 클렌징 하는 것이 등 여드름 방지의 첫걸음이다.

 

 

 

2. 등의 유수분 밸런스 
얼굴에는 스킨부터 에센스, 크림까지 각종 제품을 다양하게 사용하면서 등에는 아무 것도 바르지 않는다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등 피부의 경우도 유수분 밸런스는 매우 중요하다. 건조하게 각질이 잡히면서 모공을 막는 경우가 있고, 유분이 과도한 경우도 있다. 여드름이 발생한다고 무조건 유분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얼굴과 마찬가지로 본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해서 적절한 보습이나 피지 조절 제품 등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등에 접촉하는 의류 관리 
등과 직접적으로 닿는 옷의 소재는 자극이 적고 땀 흡수율이 높은 면소재가 좋다. 여름철에는 면 소재의 옷을 입어서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특히 권장된다. 의류 자체의 소재와 더불어 세탁할 때도 잔류 세제가 남아 있지 않도록 적정량의 세제 사용과 반복적인 헹굼이 필요하다.
  
4. 반신욕 
1주일에 3회 정도 반신욕을 통해 땀을 배출해준다. 땀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 외에도 상부에 몰려있어 피지선을 자극하는 열을 함께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단, 화농성 여드름을 동반하는 경우는 주의가 필요하다. 
  
5. 바른 자세와 어깨 근육 뭉침 방지 
구부정한 자세나 뭉친 근육은 원활한 혈류 순환을 방해한다. 따라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뭉친 근육을 풀어줘 기혈의 순환에 막힘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분당 하늘체한의원에서 등 여드름 치료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등에 여드름 발생시 뜯지 않는 것이다. 이미 발생한 등 여드름과 등 여드름 자국, 등 여드름 흉터는 김유라 원장이 연구해온 재생 및 미백 기능의 한약재가 함유된 한방필링과 같은 전문적인 치료를 통해 조기 치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늘체한의원 분담점의 등 여드름 자국의 경우 치료에 일정 시간(3주에서 최대 2개월)이 필요하므로, 웨딩이나 얇은 옷을 입기 직전이 아닌 미리 병원을 찾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분당 하늘체한의원의 등 여드름, 등 여드름 자국, 등 여드름 흉터에 관한 안내와 치료 정보는 하늘체한의원 홈페이지(http://skybody.c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다영 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출처>
"[뷰티한국]분당 하늘체한의원이 제안하는 '등 여드름' 발생원인 및 관리·치료법 ", <한국경제tv, 뷰티한국>, <2015-03-10>, <http://beautyhankook.wow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371>, (2015-04-01 접속)

 

 


리스트





빠른상담 신청하기

하늘체한의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Close

MENU

top